구기자 피셜, 거여에는 은혜곱창, 암사에는 암사곱창, 그리고 천호에는 푸지미곱창이 가장 유명하다. 송파구, 강동구에 살고 있다면 푸지미곱창 집을 알고 있을 것이다.
이번 포스팅에서는 푸지미곱창을 소개하도록 하겠다.
푸지미곱창 정보
푸지미곱창을 방문하려면 가게 앞 주차 공간이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.
5호선과 8호선이 있는 천호역에서 도보 10분 내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식당들이 많아 찾기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.
푸지미곱창에는 홀에서 먹거나 포장할 수 있는데, 홀 테이블은 4개로 회전율이 좋지는 않다.
테이블이 꽉 차면 족히 1시간 이상은 대기하여야 한다.
푸지미곱창 업무휴무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어, 이 곳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계정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.
푸지미곱창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홀 대기자 명단과 포장 대기자 명단이 별도로 있으니 참고하자.
홀에서 음식을 먹게 될 때에는 곱창을 완전히 익히지 않은 상태에서 양념만 바른다고 생각하면 된다. 자리에 있는 가스버너로 다시 가열이 필요해 초벌 조리 시간이 1-2분 내로 짧다.
포장을 하게 되면 요리가 완전히 익혀져 나가기 때문에 7-8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.
홀 대기자라면 주변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전화가 오면 식당으로 방문하면 된다.
포장 대기자는 푸지미곱창 앞에 대기하고 있어야 순번에 맞추어 요리를 받을 수 있다.
푸지미곱창 |
- 주소 👉 서울시 강동구 천호옛14길 23
- 영업시간 👉 매일 홀식사 16:00 ~ 22:30 (마지막 주문 21:30)
- 전화번호 👉 0507-1339-3463
- 주차여부 👉 주차불가❌
푸지미곱창 메뉴
- 야채곱창 - 12,000원
- 순대곱창 - 13,000원(야채곱창 1인분 + 순대)
- 볶음밥 - 2,000원
- 소주 - 5,000원
- 맥주 - 5,000원
- 음료수 - 2,000원
푸지미곱창 |
푸지미곱창 |
성인 3명이 먹을거라 1인분이냐 2인분이냐 고민이 되었지만, 집에 있는 막창과 함께 먹으려고 야채곱창 1인분🐷을 포장하였다.
1인분을 주문하니 사장님이 양이 적을 거라며 걱정을 하셨다.
포실포실한 곱창이 가열되면서 줄어드니 홀에 나가는 거보다는 양이 적어보이지만, 내가 봤을 때는 충분히 넉넉한 양이다.
푸지미곱창 |
포장 후 1시간이 지났지만, 여전히 맛있어 보인다.(먹기 전, 한번 볶아주었다.)
통통한 돼지곱창과 깻잎, 양파, 양배추가 들어갔고 특히 푸지미곱창에는 들깨가 통으로 들어가 그 씹히는 맛이 일품이었다.
푸지미곱창 |
별도로 주는 양념 소스에 마늘과 청양고추를 콕 찍어 깻잎 한 쌈 만들어 먹어본다.
송파에 살면서 먹어본 암사곱창, 은혜곱창과 비교하자면 매운 맛은 없었지만, 청양고추로 매운 맛을 더해본다.
구기자는 방문해본 3군데 중 가격과 맛을 굳이 따지자면! 푸지미곱창을 당분간 쭉 방문할 거 같다.
대기하는 시간이 적은 포장도 나쁘지 않아 다음 번 방문할 때에도 포장해서 먹을 예정이다.
Social Plugin